유료 서비스 및 환불 정책 이용 약관
제1조(목적)
이 약관은 ㈜이엑서비션(이하 "회사"라 한다)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·의무 기타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(용어의 정의)
- "이용자"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- "유료서비스"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하여 유료로 구매한 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"구매"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금액 단위의 유료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.
- "환불"이라 함은 결제 승낙을 취소하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인 신용카드, 페이팔, 위챗 등을 통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금액을 회사가 반환하는 것을 말합니다.
- 제2조 제1항에서 규정한 사항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"㈜이엑서비션 회원약관"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3조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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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이용약관은 수시로 수정될 수 있습니다.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("유효일") 7일 이전부터 개정약관 및 개정내용의 내용을 개정약관의 내용과 함께 사이트에 공지합니다.
다만,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공지와 함께 일정 기간 전자우편으로 개별 통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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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가 이 약관의 개정사실 및 개정내용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가장 최근의 전자우편주소를 회사에 통지하며,
회원이 최신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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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이 때 변경된 약관이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회원에게 부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이용중인 유료서비스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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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가 제3조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이용약관을 공지하는 경우, 회원이 적용일자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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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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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귀하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데 동의하는 것입니다.
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한 회원 또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4조(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)
-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에서 이 약관에 대해 명시적으로 동의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제5조(유료 서비스의 구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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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용카드, 페이팔, 위챗 등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.
다만, 각 결제수단을 운용하는 별도의 사업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은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위해 결제수단 사업자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.
-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에 대하여 실명확인 등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6조(유료서비스의 승인 및 구입제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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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원칙적으로 합리적인 요금이 지불된 유료 서비스의 경우 승낙합니다. 다만, 회사는 회원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 구매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
-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
- 타인의 이름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
- 타인의 결제수단 또는 결제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구매대금을 지급하는 경우
- 필수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오기가 있는 경우
-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-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에 대하여 실명확인 등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7조(유료서비스의 이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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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의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 및 이용내역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별도의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유료 서비스의 가격은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르며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제8조(유료 서비스의 환불)
- 제9조 제1항을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사전에 구매한 유료 서비스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
제9조(과실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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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의 귀책사유로 과납금이 발생한 경우, 회사는 계약비용이나 수수료에 관계없이 과오납금 전액을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.
다만,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전에 알려드립니다.
-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과오납금의 경우, 회사는 회원이 사용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납금 전액을 환불합니다. 다만, 연체된 금액을 환불하는 데 드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청구한 과오납금에 대한 환불을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이용요금이 정상적으로 청구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이 있습니다.
제10조(개인정보의 보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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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회원의 결제와 관련된 정보를 이 약관에 따른 유료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며,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를 제3자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.
다만, 관계법령에 따라 관계기관의 수사목적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 등 적법한 절차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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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필요한 경우 결제와 관련된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하에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, 제공받는 자,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, 제공 목적, 제공 시점에 대해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.
- 기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"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방침"에 따릅니다.
제11조(회사의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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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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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며,
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들에게 그 사유 및 처리일정을 공지합니다.
제12조(회원의 권리와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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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유료서비스의 운영 기타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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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결제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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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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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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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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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의 개인정보 및 결제정보는 회원 본인이 관리하여야 하며, 회원 본인 이외의 다른 사람이 이용해서는 안됩니다.
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.
제13조(유료 서비스의 제공 및 중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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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이용정지의 합당한 사유와 이용정지 기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- 회사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긴급하게 설비에 대한 점검, 증설, 교체, 보수 또는 공사를 하는 경우
- 회사가 신규 유료서비스 도입 또는 유료서비스 관련 제도의 교체 또는 확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
- 시스템 기타 서비스 장비의 장애, 네트워크 장애, 유료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,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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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제14조 제1항에 따른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 그 사유 및 이용정지 기간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제14조(손해배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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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의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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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 의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,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제15조(면제조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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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- 회원이 자신의 ID,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관리를 소홀히 하고 타인의 부정이용을 소홀히 한 경우
- 회원이 제3자의 아이디, 비밀번호, 휴대전화번호, 계좌번호,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
-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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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기대하는 수익의 손실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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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,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6조(분쟁해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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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와 이용자간에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본 약관,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상호 합의하여 해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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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6조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아니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에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